본문 바로가기
기타 진열장/사용설명서들

구글(Google) 뮤직에서 한글 깨짐 오류 수정 방법 - 정식서비스 기준

by JiNan's 2013. 6. 2.
반응형


mp3tagv249bsetup.exe


안녕하세요...^^

아주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네요...^^;

2012년 새해(구정)를 맞이하여...먼저.

저의 글을 읽어 주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자~~ 여러분...구글 뮤직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입니다....

뭐...아이튠과 같은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여간....그 서비스가 정식으로 오픈을 한지 조금 됐지만...

아쉽게도....미국인들만 우선적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어서..

국내 사용자는 서비스 접근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서비스를 이용 하는 방법이 다 있죠...ㅋㅋㅋㅋㅋㅋ

뭐...이걸 보시는 모든 분들은 이미 그 방법을 아시겠지만요...ㅋㅋㅋㅋ

어쨋든...사용하다보니까...한가지 문제에 부딪치더라고요...

바로..아래와 같은 한글 깨짐 오류가 생기더라고요..



Let Us 라는 C.C.M 째즈연주 그룹의 앨범인데....

아~~~한글이 모두 깨져버렸네요...T^T

(역시 구글이라는 이야기가 나올정도의 깔끔하면서 가벼움...ㅋㅋㅋㅋ)

그래도 뭐....찾다보니....MP3 태그 캐릭터셋의 문제 더라고요...^^

역시 해결 방법을 찾고...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 이거 너무 두서없이....글을 진행 하는 것 같아...매우 죄송합니다만.....

혹시나 고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0^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겠죠??? ^^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mp3tag.de

와~~우~~ 독일 사이트다...ㅋㅋㅋㅋ


어쨋든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올 겁니다 (현재: 2012.01.20)



상단의 DownLoad 메뉴에 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혹시 귀차니즘이 발동 하신 분들을 위해서...첨부파일로 v2.49b 버전의 설치 파일을 올려 놓겠습니다...^^;;


그럼..일단..다들 설치 하시고요....

설치 하는 방법은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참고로 한글 지원 됩니다...^^


그럼 바탕 화면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길거에요..



그렇다면 다블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다시 아래와 같은 창이 뜰거에요...^^



이 놈이 바로..Mp3tag 프로그램 입니다..^^

다행히도...한글 지원이 된다는 사실...^^

와~~ 이거 많은 것 같지만..우리가 쓸 기능은...하나라는거...ㅋㅋㅋㅋㅋ

그럼 일단...우리가 수정하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 와야 겠죠???

파일은 불러 들이는 방법은...4가지가 존재 합니다.



숫자가 잘 보이실랑가 모르겠네요...^^;;

첫번째, 1번 아이콘을 클릭하면 Mp3 파일이 있는 디렉터리를 설정하여..그곳에 Mp3 파일을 이동 시켜서..새로고침을 통해서 리스트에 

           보여지게 하는 방법

두번째, 2번 아이콘을 클릭하여 Mp3 파일이 있는 디렉터리를 지정하여 그곳에 있는 Mp3파일으 나오게 하는 방법

세번째, 3번 아이콘을 클릭하여 M3u와 같은 플레이 리스트 확장자를 불러 들여서 리스트에 있는 Mp3 파일을 불러 오는 방법

네번째, Mp3 파일이나 Mp3 파일이 들어있는 디렉터리를 끌어다가 오른쪽 공간이 넓은 곳에 옮겨 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네번째를 주로 이용합니다...

하지만 각자의 취향대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4번 아이콘은 현재 있는 디렉터리에서 상위 디렉터리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현재 내 위치는 프로그램 최상단 상태바에 표시 되어 있습니다...^^

자~~ Mp3 파일을 불러 오는 방법을 알았으니까...

위..4가지 방법중 한가지로 불러 와 볼까요??

저는...편하게 네번째 방법으로 불러왔습니다...



위와 같이 불러왔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끝은 아닙니다...

일단 설정 값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설정변경은...

상단 메뉴에서...도구 > 설정 으로 가는 방법과

상단 아이콘 메뉴에서 물음표 옆에 있는 공구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 창이 열립니다.



왼쪽에서...태그 > Mpeg 들어가셔서

빨강펜으로 그어진 부분은 선택해주시고 확인 합니다.

그 다음 목록에서 Ctrl + A 를 눌러주셔서 전체선택을 하시면

왼쪽 아이콘 메뉴에 디스켓 모양의 아이콘이 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면...어떻게 해야 할 까요??? ㅋㅋㅋㅋ

당연히..활성화된 디스켓 모양의 아이콘을 꾹!!! 눌러주시면...

저장이 되고..완료가 됩니다...^^

그러면....완성...^^

수정된 Mp3 파일을 구글 뮤직에 다시 업로드 하면 우리 자랑스러운 한글이..정상으로 나옵니다...



에구...두서 없이 진행된 저의 글을 끝가지 읽어 주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참고로...

한글이 깨진 파일을 올리셨다면...구글 뮤직에서 삭제를 하시고 업로드를 해주시면 되고요.

또...변환작업을 할 때에는...구글뮤직으로 업로드가 되도록 설정이된 디렉터리에서 작업을 하시기보다는

외부에서 작업을 하시고서 완료가 된 후 이동을 시키시면 크게 문제 없이 작업이 가능 하실겁니다..^^

그리고 설정은 한번 설정하시고 이후 불러오시면 그냥 전체 선택하시고 저장만 하시면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에구..끝까지 읽어 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의 테스트에 적극(?) 참여해주신...Let Us 팀도...감사합니다...ㅋㅋㅋㅋㅋ

모두...즐거운 구정 명절 보내시고요...^^

운전하시는 분들...안전운전하세요....^^


다시한번....

두서없이 진행된 저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