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iNan's 창작실/JiNan's 읽은 책들

로버트 박의 목소리 - STOP GENOCIDE !!

by JiNan's 2014. 11. 21.
반응형


  

[로버트 박의 목소리 - STOP GENOCIDE !! 커버]

지난 2009년 12월 25일 한국계 미국인인 한 청년이..두만강을 건너 북한으로 직접 들어가게 되었다.

이 것은 한국인을 포함한 전세계 사람들에게 매우 충격적인 사건이었다.

그러나 당시 어느 누구도 그가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아무도 알지 못하였다.

그래서 그의 행동을 지지하는 몇몇 사람들을 뺀...대다수의 사람들의 그가 미쳤다고 손가락질을 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으로 기억된다.

나또한 그들과 다르지 않았다.

하지만 "로버트 박의 목소리 - STOP GENOCIDE !!" 를 통해서 당시 그가 어떠한 의미로 두만강을 넘어 북한으로 넘어 갔었는지 알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로버트 박의 인터뷰, 기고문, 설교와 탈북자들의 증언을 통해서

그가 어떤 마음을 가진 사람임을 알 수 있고, 북한에서 행해지는 탄압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던 것 같다.

또한 이 책에서 말하는 로버트 박의 주장은 단순한 북한인권문제가 아니라...

현재도 진행중인 북한정권의 주민들을 향한 탄압은...하나의 학살이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북한정권의 학살행위는 우리뿐만 아니라 국제 사회가 나서서 그들의 학살 행위를 막아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또한 실제적으로 그들을 해방시키는 일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 몇가지도 제시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다소 신앙적으로 맞지 않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었지만...

북한인권에 대한 새로운 방향 제시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이 책을 통해서 로버트 박의 진심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정말 좋았다..

이 책은 꼭 읽어 보시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얼마전 UN총회에서는 북한인권결의안이 찬성 111표, 반대 19표, 기권 55표 로 채택되었다.

국제사회에서 북한인권문제를 이제 더이상 침묵해서는 안된다는 분위기가 형성된듯 하다.

앞으로의 움직임들이 매우 기대가 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 대한민국은...북한인권법이 10년동안 국회에서 잠이 들고 있다..

아니...어쩌면 우리는 같은 동족이라 하지만 북한 주민들의 최소한의 인권 보장에에 아무런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닐까??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된다.


지금도 고통 받고 있는 북한 주민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그들을 해방시키기 위해

한반도 자유통일이 꼭 이루어 지기를 바란다...^^


부족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북한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사용하십시오! 여러분이 가진 목소리가 여러분이 가진 것 중에 가장 강력한 것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북한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 본문중에 로버트 박(2011년 9월 오산리기도원 설교중) -


로버트 박의 목소리 STOP GENOCIDE
로버트 박의 목소리 STOP GENOCIDE
박현아 편저
예스24 | 애드온2


[로버트 박의 목소리 - STOP GENOCIDE !!  저자에게 싸인 받았다..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