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진열장/사용설명서들

내 블로그에 과연 어떤 나라 사람들이 들어오는 걸까??

by JiNan's 2014.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번 글을 쓰면서 고민을 하고 있는 JiNan 입니다..

과연 존칭을 써야 할지..그냥 편하게 써야 할지..ㅋㅋㅋㅋ

전에도 이야기 했듯이...소개하는 시간이니까...

좀 얌전하게...하겠습니다..ㅋㅋㅋㅋ


블로그를 운영하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내가 올려놓은 정보들을 읽고..공유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그런데 운영을 하면서...매번 궁금한것...

과연 어떤 사람들이 나의 블로그를 찾는 걸까??

최소한...어디나라 나의 블로그를 접속하는 거지?? 하는 궁금증입니다..^^

그래서 아주 쉽게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죠..

카운터 생성과 관리 자체가 너무 간편하니까요...

저와 같은 호기심을 가지고 계셨다면 한번 이용해보세요...^^

현재 저의 오른쪽 사이드 바에 걸려있는 녀석입니다...


사이트주소: http://www.myrankis.com/


자~ 그럼 마이랭키스에 한번 들어가 볼까요??

아래는 마이랭키스 현재 메인 페이지 입니다.



일단 마이랭키스 로그분석은 공짜...무료라는 사실...ㅋㅋㅋㅋ

그럼 본격적으로 설치 태그를 받아 볼까요??

사실 한글로 되어 있으니 많이 어렵진 않지만..그래도 블로그를 통해서 모든 과정을 보고 싶어하는 누리꾼들이 있음을 알고 있기에..

과정을 나열합니다.

그럼 설치를 하기 위한 태그를 얻고 싶다면...

상단의 '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하단의 절치와 신청창이 나오는데요....

넣어야 하는거 달랑 하나...

나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만 하면..바로 하단의 input box에는 신청하신 블로그를 위한 코드가 생성됩니다.

카운터 종류(a. b. c.)를 선택하시고서..위 그림에 나와있듯이..

노란색 블럭이 되어 있는 부분에 삽입을 하면 됩니다.


a. 카운터 종류를 선택 했을 경우


이 녀석은 왼쪽의 조금 나온 화살표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오른쪽으로 카운터가 슬라이드 되는 형식이다.


b. 카운터 종류를 선택 했을 경우


a. 종류와 달리 카운터 자체가 화면에 노출이 되어 있는 형식입니다.

단 이 형식은 스크립트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가 지원이 되는 개방형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카운터 종류를 선택했을 경우


b. 종류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이 것은 스크립트가 아닌 이미지와 링크 형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가 허용되지 않는 '네이버'와 같은 블로그에 이용하면 되겠죠..

위 3종류 중에서 저는 b. 종류의 카운터를 선택해서 오른쪽 사이드바에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하는 것과 설치된 것을 차례로 보여 드릴께요...

참고로 티스토리니까 참고하세요...ㅋㅋㅋ




요로코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통계 내용은 어떻게 확인하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매우 간단합니다. 카운터를 클릭만 하면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카운터 통계를 직접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 카운터는...어디 지역에서 접속을 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디 나라에서 부터...대략적으로 어디 지역까지요..^^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해 보고 싶으시다면...바로 이 블로그 오른쪽 하단에 있는 카운터를 클릭해서 들어가셔서 직접 확인해 보시면 될거에요..^^


현재 이런 형식의 카운터를 찾고 계셨다면 지금 바로 카운터를 달아보세요..^^

정말 많이 부족하지만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아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