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진열장/야구 이야기

베네수엘라 애국 보수 MLB 야구 선수 미겔 카브레라에 대해서...

by JiNan's 2022. 10. 12.
반응형

1. 미겔 카브레라는 누구인가

 

베네수엘라가 배출한 최고의 야구 선수. 우투우타. 
190cm의 건장한 체구와 그에 어울리지 않는 부드러운 스윙을 겸비함.
불세출의 강타자이며 2018년 기준으로 메이저리그에서 홈런왕, 타점왕, 타율왕의 3관을 차지한 마지막 타자이다.
플로리다 마이애미를 연고지로 하는 마이애미 말린스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고 거기서 월드시리즈 우승도 맛봄.
그러다가 미시건 디트로이트를 연고지로 하는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로 옮겨 지금까지 그곳에서 뛰고 있음.
뛰어난 실력과 남미 사람 특유의 유쾌함을 겸비하여 비영어권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단, 카브레라는 영어 구사함) 미국 본토에서 큰 사랑을 받는 야구계의 수퍼스타.
애칭은 미기(Miggy).

 

 

 

2. 철부지였지만 좌파정권에 반감을 갖게 됨

이른 나이에 성공을 거둔 사람들이 으레 그러하듯 미기도 20대에는 사고를 많이 쳤다.
특히 술을 조절하지 못해 말썽을 부렸으나 30대가 되면서 원숙해짐.
그러다가 고국이 식량난과 경제난에 시달리자 그때부터 좌파 정권에 대한 반감을 갖게 됨.
특히 경제적 무능을 반미감정을 부추겨서 물타기 하는 마두로 정권에 불만을 갖고 간접적으로 마두로 정권을 비판하는 메세지를 SNS에 올려왔음. 
2017년 고국을 방문했을 때 마두로의 초청을 받아 환영 행사에 참가했으나
미기는 본래 명랑한 성격인데도 마두로 앞에서 표정 존니 떨떠름하고 마두로와 눈도 안 마주치는 등, 마두로 지지자들로부터 무례하다는 비판을 받음.

이게 그 실제 영상임.

https://youtu.be/2wBoUEG-cYg

 

 

 

3. 트럼프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2017년 베네수엘라의 현실을 알리는 캠페인에 등장하여 영어로 메세지를 전했는데 이게 베네수엘라에서 난리가 남.
이게 그 실제 메세지임

"베네수엘라 사람들은 정말로 어려운 처지에 빠져 있습니다"

"메세지를 보내는 정도로는 아무 소용도 없습니다"

"베네수엘라인들은 지금 싸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먹을 것, 의약품, 더 나은 삶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무의미한 말을 길게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무얼 위한 메세지입니까?"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누군가가 이제는 들고 일어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힘이 있는 누군가가 나타나서"

"이제 그만! 이런 혼란은 끝내! 하고 상황을 정리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베네수엘라에서 사람들은 지금도 죽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2017년이면 트럼프 행정부가 집권을 시작한 해이다.
힘이 있는 누군가가 개입해서 베네수엘라의 상황을 정리해달라는 것, 이것은 미국 정부 특히 트럼프 대통령의 개입을 요청한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이 발언을 한 대가로 미기는 온갖 협박에 시달렸다. 물론 개막장 국가답게 살해 협박은 기본이다.
베네수엘라에 남아있는 미기의 노모(마두로 정부는 해외에서 활동하는 야구 선수들의 가족의 출국 허가를 내주지 않음)를 납치하겠다는 협박도 한다.

 

 

 

4. 아직은 시련의 시기

2018년 현재 미기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그는 20대 한창 시절에 불륜을 저질렀는데 그때의 꽃뱀으로부터 양육비 소송을 당했고
현재 시즌에서는 부상을 당해 현재 복귀를 기다리고 있다.

디트로이트에서는 미기를 이제 그만 방출해야 하는가 하는 문제로 설왕설래가 오가고
그 와중에 말린스에서 미기가 돌아온다면 환영하겠다는 말을 흘렸다.
하지만 미기는 디트로이트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자신의 트레이드설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현재 미기는 미국에 거주하는 베네수엘라인들 중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좌파정권에 반대하는 입장을 보이고 있으며
그의 영향력과 소신있는 태도는 반 마두로 세력의 희망이다.
그래서 야구 커리어를 끝낸 후, 그가 정계에 진출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미기는 야구에 전념하겠다는 입장을 바꾸지 않고 있으며 컴백을 다짐하고 있다.

왼쪽이 미기와 그의 부인 로즈엔질. 오른족이 미기와 불륜을 저지른 벨키스 로드리게스

물론 어려운 시기에도 다행스러운 일은 있었다.
남편의 불륜 사실을 알고 이혼 소송을 준비하던 미기의 부인이 이혼 소송을 취소했다는 점.
그리고 가족과 다시 재결합한 미기는 가족의 힘으로 어려움을 이겨낼 것을 다짐하고 있다.

최근에 미기가 인스타에 올린 아들과의 사진

출처: 베네수엘라 애국보수 미겔 카브레라 정리

 

 

 

딸기우유 먹고 가슴 커진 자매.jpg

 

im.newspic.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