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진열장/여러정보들 집합소

수면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

by JiNan's 2015. 10. 17.
반응형

몸은 정말 피곤한데, 잠이 쉽게 들지 않거나, 잠자고 싶어서 누웠는데 잠이 오지 않는다거나

이런 경험은 아마 많은 사람들이 했을 것이다.


우리가 수면을 하는데 있어서 방해하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점검해보자.



첫번째, 알코올

일을 하고 돌아오면 몸은 많이 피곤한데, 잠을 쉽게 들지 못해서 자기 전에 습관적으로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자기 전에 알코올을 섭취하면, 건강한 수면을 방해한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위궤양과 위염을 일으길 수 있다고도 한다.



두번째, 자기 직전의운동

잠을 자기 직전에 강도가 센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수면을 방해한다고 한다.

그러나 운동을 마치고 잠자기 1~2시간 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은 오히려 도움이 된다고 한다..

잠자기전 운동 할 때 좋은 수면을 하려면... 음... 시간 계산을 해야 겠네...ㅋㅋ



세번째. 카페인이 많은 커피 음료

요즘은 커피가 일반화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많이 마신다.

많이 알려졌다 시피 커피는 카페인이 많아 수면을 방해하게 된다.

그래서 너무 졸리다면 낮잠을 10~15분 정도 자는것이 좋은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네번째. 흡연

흡연을 할 경우 잠자는 사이에 니코틴이 떠어져서 의식을 자극한다고 한다.

그래서 흡연자의 경우, 비흡연자에 비해 면 장애를 겪을 위험이 더욱 많다고 한다.



다섯번째. 과식, 공복

과식을 하면, 밤 중에도 장기가 계속 일을 하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중간에 잠을 깨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적당히 먹고 잠자기 전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공복에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발생해서, 허기지지 않을 정도로 섭취를 한 후, 잠을 자는게 좋다고 한다.


홍보배너링크


지금까지 수면을 방해하는 것이 무엇인지 나열해 봤다.

건강한 수면을 위해서 위와 같은 행동을 피하도록 하자.. ^^

댓글